각 후보군,민심읽기·이름 알리기·출마 저울질 분주
각 후보군,민심읽기·이름 알리기·출마 저울질 분주
  • 정거배 기자
  • 승인 2010.01.27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지방선거 내달 예비후보 등록 본격 레이스 시작
내달 19일 6·2지방선거 출마예정자들의 예비후보 등록을 앞두고 입지자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각 지역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월 19일 일제히 예비후보 등록을 받을 예정이어서 이후부터 입지자들은 이름 알리기 등 본격 선거레이스에 돌입하게 된다.

목포시장 선거의 경우 민주당 공천경쟁은 3선 도전의 뜻을 굳힌 현 정종득 시장에 맞서 민영삼 목포희망포럼 고문이 지난주 출마선언을 한 상태다.

또 배종호 전 KBS기자와 홍영기 경찰공제회 이사장(54),이상열 변호사 등이 민주당 공천경쟁 참여 여부를 저울질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민주당이 기초단체장 후보공천 방식을 확정하는데로 입지여부를 최종 결정 할 것으로 보인다.

종전 2개에서 4개로 2배 늘어난 전남도의원 선거구도 입지자들이 본격 선거전 돌입을 위해 참모진을 구성하는 등 준비작업을 서두르고 있다.

지역구 19명 비례대표 3명 등 모두 22명을 선출하는 목포시의원 선거전도 경쟁이 치열 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두 7개 지역선거구에서 2명에서 4명까지 선출하는 시의원 선거전의 경우 입후보예정자들은 우선 민주당 공천경쟁에 주력 할 것으로 보인다.

올 지방선거 입지자들은 2월 설 명절을 거치면서 민심을 살핀 뒤 각 정당별로 공천방식이 확정되는 3월초순에는 대부분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특히 올 지방선거는 유권자 한사람이 지방의원과 단체장 뿐 아니라 도교육감과 교육위원까지 모두 8명을 기표하게 돼 지지후보를 정하는 과정에서 혼란도 우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