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서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워크숍 열려
순천서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워크숍 열려
  • 최치규 기자
  • 승인 2023.06.0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클러스터 발전 방향과 애니메이션·웹툰 협업 방안 논의

(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와 (사)한국웹툰협회가 전남 애니메이션 클러스터가 조성되는 순천시에서 워크숍을 열었다.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차세대 K-콘텐츠 주자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주제로 순천만 에코촌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회원사 간의 소통과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클러스터 발전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2일은 한양대학교 김영재 교수의 발제로 ‘지역 클러스터 생태계 기반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방안’과 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의 발제로 ‘웹툰과 애니메이션의 협업과 기대효과’에 대해 토론 했다

다음날에는 정원과 콘텐츠 연계방안 발굴을 위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관람할 예정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시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좋은 지방시대를 실현하고 문화로 매력있는 지역이 되기 위해 애니메이션 클러스터가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을 위해 기업들의 많은 도움과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전남도와 함께 2020년부터 콘텐츠산업 청년 일자리창출‘리쇼어링 프로젝트’와 ‘전남 청년-툰 사업’을 통해 애니메이션과 웹툰 제작인력들을 배출하고 있으며, 전남 애니메이션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며 콘텐츠산업의 거점 도시로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