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의 정신을, 오늘의 정의로!’
‘오월의 정신을, 오늘의 정의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05.3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교육지원청, 5·18민주화운동 43주년 기념 추모식과 사적지 탐방

해남교육지원청이 지난 30일 제43주년 5·18 민주화 운동 기념일을 맞아 학생들의 민주시민과 인권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초·중학교 학생 전교학생회 임원과 학교장 추천 학생 29명을 대상으로 추모식과 사적지를 탐방했다.

해남교육지원청은 국립5·18민주묘지에서 헌화와 묵념을 하고, 우리 고장 출신의 유공자 묘역을 찾아 개인 헌화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시간에는 5·18 민주화운동 기록관과 전일빌딩 245를 방문해 오월지기의 설명을 들으며 1980년 뜨거웠던 광주의 민주화 열기를 간접적으로 느끼고, 희생자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해남중학교 전교학생회장 양시우 학생은 오늘 민주화 투사 분들의 넋을 기리게 돼 영광스러운 자리였으며, 우리가 현재 누리고 있는 민주주의의 출발점이었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해남서초등학교 김지우 학생은 우리 고장 해남 출신의 선배님들이 묘역에 안장 돼 있다는 사실에 너무나 뭉클했고, 그분들의 희생 정신에 감사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조영천 해남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앞으로 권역별로 3개년에 걸쳐 5·18 민주화운동의 정신과 가치를 깊이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러한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의식과 민주주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