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곤충박물관, '함께 만드는 뮤지엄' 특별전
[영암] 곤충박물관, '함께 만드는 뮤지엄' 특별전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3.05.0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박물관‧미술관 주간' 공모에 선정 

영암곤충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주관한 '함께 만드는 뮤지엄'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됨으로써 특별전을 연다.

영암곤충박물관에 따르면 '박물관 ‧ 미술관 주간'은 지난 1977년 박물관의 사회, 문화적 역할에 대한 대중 이해 확산을 위해 매년 5월 18일을 ‘세계 박물관의 날’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해당 주간에는 매해 공통 지향주제를 선정해 세계 박물관 ‧ 미술관에서 다양한 참여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영암곤충박물관은 '당신의 봄날은 안녕하신가요?(Then, Now & Forever)'라는 주제로 3일부터 오는 7월 2일까지 곤충과 사람 간의 관계를 들여다보는 스토리텔링 기반 특별전시를 연다.

이번 전시를 통해 곤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곤충의 환경적 가치를 재고함으로써 인간이 환경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을 확장, 공존과 상생의 의미를 전달한다.

특히 곤충과 사람 사이의 ‘과거 - 현재 - 미래’ 시간적 계열화를 통해 가족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를 전개함으로써 세대와 시간을 뛰어넘어 바라보는 곤충의 세계를 조명한다.

이번 특별전시는 모션그래픽과 3D홀로그램 등 미디어아트 기법을 적극 활용하고, 헤라클레스장수풍뎅이, 팔라완넓적사슴벌레 등 현존하는 해외 거대곤충을 살아있는 상태로 관람할 수 있어 전시의 만족도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