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3년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고흥군, 2023년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03.2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이 2023년 1월 1일 기준 35만5천869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감정평가사 검증을 마치고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20일간 지가 열람과 의견접수를 진행한다.

토지소유자와 이해 관계인은 고흥군 홈페이지와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방문 없이 개별공시지가를 열람할 수 있으며, 군청 종합민원실,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지번별 가격을 열람하는 것도 가능하다.

열람가격에 의견이 있는 경우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해 군청 종합민원실과 읍/면 사무소(총무팀)에 직접 제출하거나, 부동산 통합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사편리 홈페이지(www.kras.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대상필지는 감정평가사를 통행 비교표준지 선정의 적정 여부, 토지 특성의 적정여부, 인근 토지의 균형 여부 등을 검토하고 재검증과 고흥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결과를 개별 통지해 4월 28일에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는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토지소유자가 전문 감정평가사와 상담을 원할 경우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올해 개별공시지가는 국토부의 공시가격 현실화율 조정에 따라 표준지공시지가가 지난해 대비 6.17% 하락해 개별공시지가도 비슷한 수준으로 낮게 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개별공시지가는 토지관련 국세와 지방세 등 각종 부담금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기간 내에 반드시 확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