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敎通, 현장출근, 오늘은 해남교육지원청에서
대중敎通, 현장출근, 오늘은 해남교육지원청에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02.0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교육지원청이 지난달 31일 하루 동안 김대중 전남교육감과 함께 업무를 시작하고 해남교육 현안을 협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대중敎通, 현장출근은 민선4기 김대중 교육감의 전남미래교육 정책을 현장에 안착시키고, 교육 주체와의 밀착 소통을 통해 교육 현안을 해결하려는 취지로 이뤄지고 있다.

밝은 모습으로 출근한 교육감은 일일정책회의를 통해 교육지원청의 업무를 공유하고, 해남교육의 발전을 위해 해결해야 할 사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 나갔다.

특히 해남농산어촌 유학프로그램’과 지역화 교육과정 프로그램인 ‘해남 생생! 한 바퀴’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하며 지역의 특색을 살린 우수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오후 일정으로 이뤄진 마산초등학교 방문에서는 ‘오고 싶은 매력적인 작은학교’를 주제로 전라남도의회 김성일 의원, 마산초등학교 교직원과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은 물론 지역교육공동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가 이뤄졌다.

1시간여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마산초와 마산초용전분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특색교육활동을 중심으로 작은학교를 살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됐다.

해남교육지원청의 여러 직원은 이번 교육감의 일일출근에 대해 ‘같은 공간에서 함께 업무를 보면서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는 소감을 말했다

이에 교육감은 ‘참여·협력·연대의 교육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영천 교육장은 일일정책회의와 마산초 교육공동체와의 간담회에서 이뤄진 협의 사항을 바탕으로 ‘교육 때문에 머물고, 교육 때문에 찾아오는 해남’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