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의회, 군의회 30년사 편찬 최종보고회
영암군의회, 군의회 30년사 편찬 최종보고회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2.12.0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의회는 7일 군의회 개원 30년을 기념해 역대 의회사 전반에 대해 발간하는‘군의회 30년사 발간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군의회 회의실에서 열린 최종보고회에는 군의원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개월간 과업별 진행 상황과 지난 10월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반영한 용역 성과물을 보고하면서 최종 검토와 보완을 위한 의견을 다시 한번 수렴했다.

이번에 편찬될 군의회 30년사에서는 군의회 1~8대까지 의회연혁과 의정활동상, 그동안 성과와 의의를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데이터로 분석하여 소개하고 있다.

기획특집으로 지방의회 복원 30년의 의의와 군의회 발전을 위한 제언과 함께 영암군의회 의정활동 자료집을 통해 다양한 사진·문서자료, 선거공보와 보도자료 등을 수록했다.

영암군의회 강찬원 의장은 “영암군의회 30년 역사를 책 한 권에 담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으로, 객관성을 가지고 꼼꼼하게 제작하여 군민들에게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상의 완성도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며 “이번 의회 30년사가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를 점검하며 희망찬 미래상을 제시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료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암군의회 30년사는 향후 복수의 교정교열과 편집디자인 등 최종 작업을 거친 후 12월말까지 제작 완료한다.

발행되면 영암군청, 읍·면사무소, 전남 도내 시·군의회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