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NH진도군농촌현장봉사단 돌봄대상자 지원
[진도] NH진도군농촌현장봉사단 돌봄대상자 지원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2.12.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가구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와 생필품 전달

진도군 NH농촌현장봉사단이 11월24일과, 12월1일 이틀에 걸쳐 관내에 사는 돌봄 대상자 16 가구를 찾아 총 3백만원 가량의 김장김치와 생필품을 전달했다.

11월24일 목요일 오전에는 서진도농협 임직원과 임회면 동그라미회원들이 함께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돌봄 대상 가구 열 곳을 찾아 전달했으며, 오후에는 선진농협 임직원들과 함께 쌀, 휴지 등 생필품을 네 가구에 전달했다.

이어 12월1일 목요일 오후에는 진도농협 임직원과 함께 돌봄 대상 가구 두 곳을 찾아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했다.

진도군 NH농촌현장봉사단 활동은 생활불편을 겪는 돌봄대상자 어르신을 돕기 위해 지역농협에서‘농업인행복콜센터’로 상담을 통해 지원을 요청해 이뤄졌다

지난 상반기에는 열세분의 돌봄대상자 에게 생필품을 전달하고 도배, 장판 교체를 통한 주거시설개선활동을 지원했다.

농업인행복콜센터(☎1522-5000)’는 70세 이상의 고령·취약· 홀몸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말벗 등 정서적 위로 제공, 생활불편 해소, 긴급출동 연계와 같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상자 등록은 인근 농·축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진도군 NH농촌현장봉사단 주명규 단장(농협진도군지부 지부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시간을 내어 진도군 NH농촌현장봉사단 활동에 참여를 해 준임직원분들과 동그라미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