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항공특화산업단지 투자유치 리투아니아 방문
[무안] 항공특화산업단지 투자유치 리투아니아 방문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2.11.0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산 무안군수는 항공기정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리투아니아 등을 방문 중이다.

김산 군수와 공무원, 군의원, 무안에어로테크닉스 관계자 등 무안MRO조성사업 추진단 일행 8명은 지난 5일 밤 11시 1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핀란드를 거쳐 리투아니아 빌뉴스에 도착했다.

3박6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리투아니아 출장은 무안군의 역점사업인 항공기 정비, 이른바 MRO산업 관련 기업체인 FL테크닉스를 방문해 무안에어로테크닉스와 협업사항인 항공기 정비사업에 대한 기술과 운영지원 등을 확인하고 항공물류산업 연관산업 유치와 업무협의를 하기 위해서다.

이번 일정은 리투아니아 내부회의를 시작으로 AVIA그룹을 방문해 FL테크닉스 사장과 면담, 무안항공특화산업단지 소개, 항공MRO와 물류단지에 대한 투자 의견 논의, FL테크닉스 빌뉴스 MRO시설을 방문해 운영상황과 기술인력 현황에 대한 의견청취 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FL테크닉스 카오나스 MRO시설을 방문해 운영상황 및 기술현황 설명을 듣고 BA교육센터를 방문해 항공기 조정 시뮬레이터시설 등 교육센터 소개와 여러 시설을 시찰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무안군의 미래 성장산업인 무안항공특화단지 조성 사업 완성도를 높이고 세계적인 항공정비 전문기업을 유치해서 좋은 일자리를 늘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