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미래교육 대전환' 교육정책 간담회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대전환' 교육정책 간담회
  • 정 오 류
  • 승인 2022.11.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 '완도 교육 공감 한마당'

완도교육지원청이 지난 3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학생독립운동 제93주년을 맞아 완도지역의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대전환'을 주제로 2022.「완도 교육 공감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이해하고 미래사회를 준비할 학생들이 리더로서 자치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간담회는 교육장을 비롯 각 과장, 담당 장학사, 관내 학생자치현장지원단 교사, 완도학생자치연합회 초․중․고 학생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완도 교육’구현을 위한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2023. 완도교육계획을 수립하는데 참고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라고 추진배경을 밝혔다.

서장필 교육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은 바로 학교의 학생들이며, 학생들의 목소리가 학교 교육을 이끌어가는 힘이요,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만드는 열쇠"라며 "학생들이 리더로서의 자치역량을 갖추었을 때,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또한 가능하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학생자치가 활성화돼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조력자의 역할이 현장의 교사이며, 이를 뒷받침하는 동력이 교육지원청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학생자치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