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의회 조인호의원 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장에 선출
완도군의회 조인호의원 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장에 선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2.07.06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도서지역 기초의원협의회는 제9대 전반기(2022. 7. 1. ∼ 2024. 6. 30.) 협의회 회장으로 4선인 완도군의회 조인호 의원을 선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협의회장 선출과 그간 중점적으로 추진해오던 ▶국립공원 계획변경 관련 대정부 건의안 ▶여객선 시계제한 완화 촉구 ▶낚시어민 피해방지를 위한 법 개정 등에 대한 추진 경과에 대한 안건을 다뤘다.

전국도서지역 기초의원협의회는 그동안 도서주민 여객운임 지원, 정주여건 개선 등 도서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에 대해 중앙부처와 국회를 수차례 찾아다니며 예산 지원을 건의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날 협의회 관계자는 그동안 추진된 안건이 제도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도서지역 주민들이 안정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전국도서지역 기초의원협의회장으로 선출된 완도군의회 조인호 의원도 “앞으로 도서지역 주민들이 다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과 불편한 생활여건을 해소하는데 힘써 누구나 살고 싶은 섬으로 만들기 위해 협의회 임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인호 의원은 지난 제8대 의회 의정활동 기간 중 도서지역 여객선이 야간에도 운행할 수 있도록 지원조례로 개정해 많은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지원제도에 국비를 건의해 더 많은 사람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협의회 차원에서 국회에 건의할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