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2년 제1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장흥군, 2022년 제1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2.06.2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흥군이 지난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2년 제1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지역사회 청소년 관련 필수 연계기관 8개소가 참석했다.

참석 기관들은 장흥군 청소년안전망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1명에 대한 선정 심의와 의결을 진행했다.

지역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연계 서비스 제안과 청소년안전망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위원장인 임성수 장흥군 부군수는“지역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필수 연계기관 간의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장흥군 청소년안전망이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위기청소년을 위한 지역 자원 연계와 예산 확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지난해부터 여성가족부 선도사업인 지자체 청소년안전망사업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이들에게 필요한 상담·보호·의료·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청소년안전망 운영 기구 중 하나로, 지역 내 청소년 관련 연계기관(장흥군, 경찰서, 교육지원청,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지역자활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의 대표로 구성돼 위기청소년 관련 정책과 조례 규칙의 제·개정을 제안하고 특별지원 대상 청소년을 선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