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의원, ‘위험도로 구조개선비’ 전남도에 요청
김원이 의원, ‘위험도로 구조개선비’ 전남도에 요청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2.06.1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실내체육관-삼향동주민센터 위험도로 해결 나서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국회의원(목포)이 지역숙원사업인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해결을 위해 16일 전남도와 목포시 관계자들을 만나 내년 예산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목포실내체육관-삼향동주민센터 간 도로 공사는 지난 2004년 양여금 지원 폐지에 따라 사업이 중단됐다.

이후 지속적인 정부 건의에도 불구하고 사업이 진척되지 않고 현재 위험도로로 남아있는 시정이다.

사업 중단 이후 용해지구와 백련지구의 대규모 주택단지 조성, 대양산단과 압해대교로 진입하는 대형차량이 증가하면서 교통안전을 우려한 지역민의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었으나, 막대한 비용 때문에 목포시의 독자적인 공사 추진이 난항을 겪어왔다.

김원이 의원은 전남도에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이 지방으로 이양된 만큼 지역민의 숙원사업 해결과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전남도에서 사업비의 50%를 보조해 줄 것을 요청”했고, 황기연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내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목포시에서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해당 도로 선형개량 구간은 총 길이 700m이며 사업비는 총 90억 원 규모이다.

김원이 의원은 “목포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등 정체된 사업목록을 꼼꼼히 살펴, 목포시에 더 많은 예산이 올 수 있도록 전남도와 적극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