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학교숲생태놀이터’ 조성사업 설명회
전남도교육청, ‘학교숲생태놀이터’ 조성사업 설명회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2.04.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생태계 조성 지원방안 마련하기로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18일 순천생태교육문환원에서 2022학년도 학교숲생태놀이터 조성사업 추진 학교의 관리자, 업무담당 교사와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학교숲 조성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숲생태놀이터 조성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 △ 다양한 학교숲 유형과 생태놀이터 조성방안 △ 학교숲 교육활동을 위한 학교숲 조성방안 △ 사용자 참여 설계 및 사업 절차 이해 △ 2021년도 학교숲 시범 조성의 우수 사례 등을 안내했다. 

특히 지난해 학교숲 시범 조성사업을 담당한 교사의 학교 사례 설명을 통해 올해 학교숲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학교 담당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학교숲생태놀이터 조성 방안에 대해 강의한 임원택 강사(호남원예고 교사)는 “학교숲 조성은 기후변화 시대에 탄소흡수원으로서 숲이 가지고 있는 순기능과 교육적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며 “학교 공간을 활용한 숲은 아이들에게 삶의 쉼터와 학습터를 제공해준다.”고 강조했다.

학교숲생태놀이터 조성사업은 전라남도교육청이 기후변화 환경교육의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생태적 전환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16개 학교에 이어 올해 16개 학교가 참여했다. 

도교육청 고광진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사업설명회가 공감, 실천, 연대로 공존의 삶을 가꾸는 생태시민을 육성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학교숲 조성의 효과적인 방안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숲 생태놀이터 조성 사업에 필요한 효과적인 지원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