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해남교육지원청과 급식용 김치 해남김치 공급
[해남] 해남교육지원청과 급식용 김치 해남김치 공급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12.1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과 해남교육지원청은 14일 해남동초등학교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유치원과 초·중·고 급식용 김치의 해남김치 사용과 유년층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김치 식습관 개선교육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명현관 군수와 조영천 교육장을 비롯한 김천옥 해남동초교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업무협약식에서는 내년부터 급식용 김치로 해남김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는 등 해남김치 애용 범군민 운동에 동참하기로 했다.

해남군은 전국 최대 배추 주산지로서 지역 청소년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질좋은 해남 김치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협조하기로 했다.

또 해남군과 교육청은 관내 유치원과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김치 식습관 개선 조기 교육을 통해 미래세대의 김치 애용 문화 만들기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협약의 의미를 담아 해남동초교 학생 26명 등 40여명의 협약 참가자들이 해남김치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는 김장담그기 행사도 진행했다.

해남군은 K-푸드의 대표주자인 김치문화 세계화를 위해 배추 가공산업 발전을 위한 중장기 발전 전략을 마련하고 해남김치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한 범군민 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원재료와 식품 저장·물류센터, 가공공장, 김치 성분 기능성 연구센터(실증, 분석), 창업·수출·R&D 등 지원 인프라가 집적된 480억원 규모의 김치 전문생산단지를 조성을 장기 전략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가운데 290억원 규모의 김치 원료공급단지 지원 사업비 5억8,000만원이 내년 정부 예산에 반영되는 등 배추 가공산업 발전에 청신호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