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학교 민원 응대 교직원 대상 친절교육
완도교육지원청, 학교 민원 응대 교직원 대상 친절교육
  • 정 오 류
  • 승인 2021.11.3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칙보다 공감이 먼저’,‘초연결사회의 언컨택트는 투명하게’

완도교육지원청이 29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교 민원 응대 교직원을 대상으로 행정환경의 다변화에 따른 수요자 중심의 친절 행정 서비스 의식 향상과 친절한 웃음,건강한 미소로 밝고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교 민원 응대 교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초연결사회,언컨택트는 투명하게’ 대한 주제로 한국청렴문화연구소 임근희 소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각종 민원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가 높아진 오늘날 민원인에 대한 만족도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본인도 행복해지는 친절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비대면 응대 스킬 향상, 고객응대 프로세스별 보완점 찾기 등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민원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핵심적인 내용으로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에 참석한 완도중앙초 이보름 교무행정사는 대면과 비대면 상황에서 취해야 할 적절한 민원응대 자세와 민원인과의 친절소통으로 향상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매우 도움이 됐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서장필 교육장은 1%의 긍정적 친절 마인드가 100%의 친절 이미지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친절마인드를 향상시켜 나갈 것이며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친절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통해 배려와 소통을 실현하는 완도교육을 만들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