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공간정보 참여마당, 언택트 여행 콘텐츠로
전남도 공간정보 참여마당, 언택트 여행 콘텐츠로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1.09.1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도에 교통․문화 등 8개 분야 한눈에…개편 6개월만에 이용 10만건

전남도는 지난 1월 전면 개편한 ‘공간정보 참여마당’이 운영 6개월 만에 이용 건수 10만을 돌파해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언택트 여행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간정보 참여마당’은 전남지역을 실제로 촬영한 항공사진을 기반으로 부동산, 관광, 문화 등 도민 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인터넷으로 공유하도록 한 대국민 참여시스템이다.

공급자가 제공한 정보와 함께 수요자가 정보를 생성, 사용자 간 정보 교류를 원활하게 하도록 누리집을 웹 형태로 개발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으로 ‘공간정보 참여마당(http://map.jeonnam.go.kr)’을 검색해 이용할 수 있다.

또 매년 축적된 고해상도 항공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시계열 영상서비스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분할화면으로 비교·분석까지 가능하다.

지도 위에 부동산, 교통, 환경, 복지, 안전, 문화, 기상, 관광 등 8개 분야의 공간정보를 중첩해 토지 이용현황과 변화 모습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올해 이용자 수가 크게 늘어난 것은 지난 1월 시스템 전면 개편에 따른 대민서비스 향상과 함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급격한 환경 변화로 언택트 생활이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여행, 관광 등의 외부 활동이 감소추세인 코로나 시대에 언택트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으면서 간접 경험을 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꾸준히 상승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