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특산물 판촉전, 태국 방콕서 두 차례 개최
[완도] 특산물 판촉전, 태국 방콕서 두 차례 개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9.0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6개 기업 참가, 냉동 전복, 다시마 국수, 유자청 등 선보여

완도군이 태국 현지에서 ‘완도 특산물 판촉전’을 9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판촉전은 9월 9일부터 22일까지, 10월 7일부터 20일까지 방콕 지두방 마켓에서 열린다.

판촉전은 전라남도 해외 상설 판매장 시군 연계 판촉행사 지원 사업’의 하나로 전라남도와 완도군이 주최하고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판촉전에는 완도다, 대한물산, 누리전복, 해청정, ㈜오미록, 삼미영어조합법인 등 완도군의 6개 기업이 참가한다.

그동안 개별적으로 동남아에 농수산 가공품을 수출했으나 이번에는 한 데 모아 홍보, 판매한다는 데 의미가 크다.

참가 기업 선정은 지난 4월 열린 온라인 수출 상담회와 상시 1:1 화상 수출 상담회를 통해 태국 현지 바이어가 직접 선택했다.

완도군은 판촉전을 위해 지난달 18일 완도읍 농공단지에서 냉동 전복, 전복 차우더(수프), 다시마 국수, 유자청, 곱창김, 미역 등 약 7천만원 가량의 완도 농수산 가공품을 태국으로 보내기 위한 선적식을 가졌다.

태국 바이어와 완도군 업체 간의 가교 역할을 한 완도다 우현규 대표는 "완도의 수출 기업 6개소가 군과 함께 완도의 우수한 농수산 가공품을 동남아에 알리기 위해 의기투합했다"며 "앞으로도 업체들과 상생한다면 해외 시장 개척에 더욱 큰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