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신지 명사갯길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완도] 신지 명사갯길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9.0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지점에 설치, 군민·관광객 안전 확보 도움 될 것으로 기대

완도군이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신지면 명사갯길 내 13개 지점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를 완료했다.

국가지점번호판은 도로명주소가 없는 신지면 명사갯길 둘레길에 설치됐으며, 명사갯길을 찾는 군민과 관광객의 안전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지점번호란 전 국토를 100km, 1km, 100m, 10m까지 격자형으로 구획을 나눠 그 지점에 좌표 개념의 위치를 표시, 번호를 부여한 것으로 범국가적으로 사용하는 위치 찾기 번호 체계다.

도로명주소가 없는 등산로, 해안가 등에서 응급 상황과 재난 사고 발생 시 119에 전화해 국가지점번호판에 표기된 문자와 숫자로 본인의 위치를 알리거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표시되는 현재 위치를 소방서 번호를 확인해 조난 위치를 알릴 수 있다.

완도군은 2014년 이후 상왕산, 서망산 등의 등산로와 해안가에 187개의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했으며(2021년 8월 기준), 등산로 안내판, 송전 철탑, 사방댐에 설치해 등산객과 관광객에게 편의 제공과 조난. 응급 상황 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국가지점번호판을 지속적으로 확충, 관리해 군민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악·둘레길과 하천 등 건물과 도로가 없는 지역에서 긴급 상황 발생 시 국가지점번호판을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