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군민참여로 여성친화도시 만든다
[해남] 군민참여로 여성친화도시 만든다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7.2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참여단 발대식, “소통 파트너로 함께 합니다”

해남군은 지난 27일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발대식을 갖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지난 5월 공개 모집을 통해 구성된 총 30명의 군민이 사회참여, 안전, 돌봄·건강 등 3개 분과에서 활동하게 된다.

분과별 활동을 통해 일상생활 속 불편 사항 개선을 건의하는 한편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모니터링해 발전적 의견을 제시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추진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여성친화도시 조성 파트너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일상생활에서 성별 불균형 요소와 생활 불편 사항 발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사업 참여와 지원 △여성친화도시 추진 사업 관련 주민 의견 수렴과 여성친화 모니터링 등을 실시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전달과 함께 전남여성가족재단 위라겸 연구원의 ‘여성친화도시의 이해와  군민참여단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이 있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정하는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여성을 비롯해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제도적·사회적으로 충족된 도시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남군은 내년 말 여성가족부 1단계 지정을 목표로 지난 5월 여성친화도시 조례를 제정한데 이어 군민참여단을 운영을 통해 군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명현관 군수는 “군민참여단이 선도적인 활동을 통해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주길 바란다”며“여성친화도시 조성을 통해 해남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을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