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청년 구심점 문연다 ”청년두드림센터로"
[해남] 청년 구심점 문연다 ”청년두드림센터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7.2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10일 해남청년두드림센터 개관, 청년 소통공간 자리매김

해남군은 다음달 10일 지역 청년들의 소통 공간인 해남청년두드림센터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해남읍의 중심을 가로 지르는 해남천 인근에 위치한 청년두드림센터는 지역사회 활성화 기반조성 사업의 하나로 사업비 12억여원을 들여 연면적 307.41㎡,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센터 1층은 청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유공간과 청년일자리 상담 창구로, 2층은 사무실, 교육실, 회의실로 구돼 있다. 교육실과 회의실은 대관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농어촌 지역 청년인구 감소 추세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 정책을 총괄하고, 청년들의 자유로운 소통공간이 될 청년두드림센터가 개관함에 따라 지역 청년문화 향상에도 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센터는 청년 맞춤형 강좌 운영을 비롯해 일자리 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 역할은 물론, 청년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2018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청년일자리카페도 센터내로 이전하게 된다.

주중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해남군은 지난 5월 청년 외식창업플랫폼인 공유주방과 공유사무실, 해남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를 개소한데 이어 청년센터를 개관함으로써 해남천 일원을 청년 관련 시설이 집적된 청년의 거리 조성하기 위한 계획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남읍 구도심에는 지난 7월 해남시네마와 청소년누림문화센터가 개관했으며, 읍 매일시장과 5일시장 인근을 대상으로 2024년까지 해남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추진되는 등 구도심 활성화의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