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선 도의원, ‘목포 갓바위 지방정원 조성’ "환영”
전경선 도의원, ‘목포 갓바위 지방정원 조성’ "환영”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1.06.1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경선 전남도의회 의원(민주당·목포5)은 10일 ‘목포 갓바위 지방정원’ 조성 발표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최근 지방정원 사전심의위원회를 통해 ‘목포 갓바위 지방정원’ 조성 사업을 최종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도비 및 시비 매칭 사업으로 내년부터 4년간 총 80억 원이 투입되며 목포 입암산 일원에 7가지 테마 구성을 기본 계획으로 추진된다.

7가지 테마 구성은 세상의 시름을 잊는 ‘하경정원’, 꽃과 빛을 누리는 ‘플루미나원’, 바람과 여유로움을 즐기는 ‘海바람길’, 단풍카펫을 연상시키는 ‘메이플오션’, 은하수가 내려앉은 모습을 투영한 ‘미리내암석원’, 역사를 기억하며 마음에 새기는 ‘1897 역사정원’를 포함한 정원센터로 구성되며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더불어 ‘정원관광’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경선 의원은 “예향도시이자 관광도시인 목포가 비로소 ‘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할 기회를 맞이했다”면서 “이번 도심 정원조성 사업으로 낭만항구 목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목포의 매력을 더욱 알려 많은 사람이 찾아오도록 도의원으로서 예산과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 “바다와 강, 산이 잘 어우러진 우리 목포의 매력을 드디어 제대로 보여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언제 어디서든 목포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정원을 누릴 수 있는 정원문화가 향유된다면 시민들의 삶의 질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