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2021. 상담업무담당자 연수와 협의회”실시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2021. 상담업무담당자 연수와 협의회”실시
  • 정 오 류
  • 승인 2021.05.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지원과 학생상담 활성화에 앞장

완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3일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인력과 초·중·고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담업무담당자 연수와 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이창엽(광주 비폭력 평화교육센터)강사를 초빙해“평화롭고 안전한 학급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비폭력 대화법 실습을 통한 평화 감수성 훈련과 존중과 신뢰 와 관계 회복 중심의 회복적 서클 실습 등을 통해 완도 위(Wee)프로젝트 상담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 참석한 완도중학교 전문상담교사 엄 모“신규교사로서 학생들의 관계 회복을 위한 교육과 실습의 필요성을 느끼던 중에 완도교육지원청에서 관련 연수가 진행돼 공동체 문제해결과 유대감 강화를 위한 회복적 서클을 구체적으로 이해하는데 좋은 기회가 됐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과 상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애쓰시는 전문상담(교)사들의 노고에 격려를 보냈고,“앞으로도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에 힘써주길 바란다며, 완도지원청에서도 실제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