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학교 참여 중심 지역학부모연합회 첫걸음
완도교육지원청, 학교 참여 중심 지역학부모연합회 첫걸음
  • 정 오 류
  • 승인 2021.04.1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학부모연합회 화상회의와 On-Line 선출 실시

완도교육지원청이 지난 16일 관내 초・중・고 학부모 대표 80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를 했다.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줌(Zoom)을 활용한 영상회의로 진행됐으며 ▲ 2021. 지역 학부모회 연합회 구성  ▲ 2021. 학부모교육 추진계획 ▲학부모 연합회 운영 방향 안내 등 학교 참여 중심 학부모연합회 활성화 방안을 협의했다.

이날 학부모 연합회 구성은 입후보자의 소견 발표와 앱(Band) 기반 실시간 투표 등 민주적인 절차에 의해 진행됐다.

전년도 학부모연합회 대표 신경옥 선출위원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회의와 투표 방식이 익숙하지 않아 많은 걱정을 했는데 오히려 섬이 많은 지리적 환경을 넘어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돼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신임 고금중 양경숙 회장은 “ 완도학부모연합회장으로 선출돼 막중한 책임을 느끼고 , 지역특성을 유념해 좀 더 포용하고 소통하는 자세로 완도교육의 발전과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모든 정성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완도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단위학교 학부모회의 학교 참여 지원에 중심을 두고 지역 학부모회 연합회가 활성화 하여 민주적이고 자발적인 학부모회 운영될 수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