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도서관, 2021 도서관주간 행사 개설
목포시립도서관, 2021 도서관주간 행사 개설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1.04.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까지 강좌, 이벤트, 전시 진행

목포시립도서관이 2021도서관주간 행사를 오는 18일까지 개설한다.

올해로 57회를 맞는 도서관주간은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전국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및 도서관 관련 행사가 이루어진다.

목포시립도서관은 1층 복합문화공간에서 다양한 강좌, 이벤트, 전시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은 ▲성인대상의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원예테라피(다육아트) ▲어린이 대상의 진로독서활동 “넌 꿈이 뭐야?” 등의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리모델링된 도서관의 모습을 더 많은 시민과 공유할 수 있도록 ▲‘나는 시립도서관 홍보대사’라는 주제로 자신의 SNS계정에 도서관 사진링크 ▲복합문화공간 배경으로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등의 이벤트도 운영한다.

1층 갤러리에서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대표시인 윤동주 서거76주기를 즈음해 <멀티미디어 전시 윤동주>가 열린다. 그 외에도 그림책 원화전시, ‘건강과 치매’를 주제로 북큐레이션 코너 등을 통해 도서를 소개한다.

이밖에 기증도서 및 이월잡지 등을 무료로 배부하고, 반납연체로 오랫동안 대출을 할 수 없었던 이용자에게 대출정지를 해제해 도서대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행사에 따라 도서관에서 제작한 기념품(에코백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mokpolib.or.kr)를 참고하면 된다.

김용민 도서관장은 “이번 도서관주간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이라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마련했다. 안전하게 행사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