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해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정 오 류
  • 승인 2021.04.06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회복 중심의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공감마당 운영 실습

해남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6일 관내 초등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계회복 중심의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와 오는 6월 23일부터 시행되는 피해학생 보호 강화 방안 등의 개정 법률안에 대한 안내와 학교폭력 사안처리 온라인 종합지원 시스템인 공감마당 운영 실습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4월 13일은 중・고등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학교폭력 사안이 발생해 사안보고부터 전담기구 운영, 학교장 자체해결 또는 심의위원회 개최 요청, 조치 이행까지 모든 행정업무 처리 절차를 공감마당을 통해 실습해 봄으로써 업무 절차를 쉽게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지난해부터 저경력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자 제작 배부하고 있는 단위학교 학교폭력 사안 처리 업무 안내에 관한 책자를 보완해 「2021. 학교폭력 사안처리 업무 길라잡이」를 제작・배부했으며 관계회복 중심의 학교폭력 사안처리를 위한 「회복적 대화모임 실천하기」 등의 원격연수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장성모 교육장은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학생들의 보호와 교육적 선도와 피・가해 측의 관계회복에 중점을 두고 사안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부탁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폭력전담팀 운영을 통해 학교에서 학교폭력 업무 경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