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제2회 녹우당 어린이 그림 그리기대회 공모전
[해남] 제2회 녹우당 어린이 그림 그리기대회 공모전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4.0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까지 예선 접수, 다음달 8일 고산유적지서 현장 본선

해남군은 어린이들의 전통문화유산 관심을 높이기 위한 제2회 녹우당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국보 제240호 윤두서상을 보유한 해남군은 해남의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고, 창작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녹우당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열고 있다. 2019년 처음 열린 이래 올해로 2번째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중집합이 어려운 관계로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되며 예선 공모를 통해 선발된 100명의 인원이 본선에 참여해 오는 5월 8일 고산유적지 일원 현장 본선 대회를 펼친다.

1차 공모기간은 오는 6일부터 26일까지이며 대상은 전국의 유치원(6~7세) 과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본인 또는 윤두서 자화상을 그려보는 자화상그리기, 향교나 고택 같은 전통문화유산 풍경 그리기, 또는 본인이 선정한 주제로 그리는 자유화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 신청은 방문접수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청 문화예술과 고산문학팀(☎061-530-554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해남군 관계자는“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녹우당의 전통문화를 접하며 자연속에서 그림을 그리며 자신의 재능을 발휘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