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과 학교 간 소통의 채널’
완도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과 학교 간 소통의 채널’
  • 정 오 류
  • 승인 2021.04.0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완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 협약식 체결

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31일 언어장애로 자녀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이 학교와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완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아직 우리 말과 글이 서툰 다문화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교 소식에 어둡고 이로 인해 자녀교육에 충분한 뒷바라지를 할 수 없거나 성장 과정에 있는 자녀들의 학교생활이나 학습문제 등을 담임교사와 상담하고자 해도 엄두를 내지 못하는 답답함을 덜어주고자 완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통번역사를 활용해 다양한 나라의 모국어를 지원해 주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첫째, 학교교육과 관련한 다문화 가정의 외국어 민원 접수 및 답변 제공, 둘째, 학교소식, 가정통신문 등 각종 자료의 외국어 번역 제공, 셋째, 상담 등 의사소통을 위한 실시간 통역 제공 등이 있다.

완도에는 유,초,중,고 학생의 약 10%가 다문화 가정의 학생이고 이후 그 수는 점차 증가될 것이다.

앞으로 두 기관은 다문화 가정과 학교와의 협력 및 원활한 소통을 위해 정보와 지식을 적극작으로 공유함으로써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학부모 또한 지혜롭게 자녀를 잘 양육해 지역사회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김해용 센터장은 “완도교육지원청의 다문화 가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식으로 다문화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쁘다고 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글로벌 시대, 다문화 가정이 우리 학생, 우리 군민으로 온전히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기관 간 협력과 소통의 시너지 효과가 어떤 것인지를 실감하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해 가자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