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마을학교협의회 개최
완도교육지원청, 마을학교협의회 개최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1.03.27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과 마을학교 교사에 대한 역량 강화 지원 기반 마련

완도교육지원청은 완도마을학교 운영자를 대상으로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학교별 교육과정의 다양성 실현과 교육력 제고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지난 26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의회에서는 완도마을학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교교육활동 지원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 정례화와 마을학교 교사 역량강화 연수, 보조금 집행지침 안내, 마을학교와 학교 연계 방안 공유 등 다양한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완도교육지원청은 유・초・중 19교을 대상으로 마을-학교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예산지원과 마을의 특화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마을 교육활동가의 자질을 높이기 위한 ▲혁신 교육과 마을공동체에 대한 이해 ▲학교 교육과정과 마을 연계 프로그램 개발 ▲학생에 대한 이해와 소통 위한 회복적생활교육 ▲인권교육 등 지역교육활동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새롭게 참여하게 된 혜움마을학교 이유경 대표는 “처음으로 마을학교를 운영하게 돼 두려움이 많았는데 마을학교 교사에 대한 다양한 역량강화 연수의 기회와 마을-학교 연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가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서장필 완도교육장은 “양적성장 보다는 질적성장을 목표로 올해 마을과 학교가 만나 더 많은 가능성을 꿈꾸고 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향후 의견 수렴과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와 유관 기관과 협력관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