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신학기 찾아가는 이동상담”운영
완도교육지원청“신학기 찾아가는 이동상담”운영
  • 정 오 류
  • 승인 2021.03.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 상담주간 맞아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에 앞장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7일 2021년 신학기 상담주간을 맞아 학생들의 다양한 위기상황 예방과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서비스 제공과 홍보를 위해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운영했다.

완도 Wee센터 전문상담인력(7명)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노화초, 노화북초를 각각 찾아 학생들이 겪고 있는 고민이 무엇인지 직접 들어보고 학교 또는 일상생활 중에 다양한 어려움을 만났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학업(공부)이 고민이라는 노화초 이 모 학생은 “방과 후에 학원을 많이 다녀서 공부하는게 힘들다고 토로하며 홍보간식에 붙어있는 완도 Wee센터 전화번호를 보고 “힘든 일이 있을 때 꼭 이 번호로 전화할게요.”라고 말하며 환하게 웃었다.

노화북초 교장은 학생들의 요즘 고민거리 결과를 확인하고 “우리 학교 학생들이 겪고 있는 고민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이 자료가 앞으로 학생 지도 방향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위기상황이나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이 발생했을 때 즉각적으로 Wee센터에 도움을 요청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장필 교육장은 “완도의 지역특성상 도서학교들의 불편함이 많으므로 많은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수 있도록 올해는 찾아가는 상담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