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온마을 진로진학상담의 날’ 운영
해남교육지원청, ‘온마을 진로진학상담의 날’ 운영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11.2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 학생들 미래 설계를 위한 맞춤형 진로 상담 프로그램 성황리에 개최

진학과 미래 진로에 고민이 많을 해남 중등 학생들을 위해 해남교육지원청dl 온마을(해남) 진로, 진학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는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대상 자녀교육 컨설팅이, 고등학교 3학년 대상으로는 학생․ 학부모 대상 1:1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됐는데 총 48가족이 참석했다. 

지난 22일 해남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전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지원단 교사 열여섯분이 오셔서 학생과 학부모 함께 한시간 가량 개별상담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그간 가슴에 품었던 진로에 대한 고민들을 전문가에게 맘껏 털어놓으며 미래 설계의 전문적 컨설팅을 받음으로써 막연했던 진로의 길에 확신을 얻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해남제일중 김 모 학생과 학부모는 특히나 부모와 자녀 대상 사전검사 결과를 토대로 진행된 컨설팅이었기에 진로진학 상담뿐 아니라 부모와 자녀 사이의 관계와 양육태도에 대한 적절한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또 고3 학생들은 본인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수능모의평가 성적을 바탕으로 진로진학상담이 이뤄져 구체적으로 진학설계를 할 수 있었기에 매우 큰 만족감을 보였다.

이자영 해남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작은 군단위에서는 흔치 않은 전문적 진로진학프로그램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이후에도 해남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해 더욱 애쓸 것임을 학부모들에게 약속했다.

해남교육지원청은 해남 학생과 학부모들의 기대를 반영해 이후에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