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쌀귀리로 만든 냉동 유부초밥
[강진] 쌀귀리로 만든 냉동 유부초밥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3.11.2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연계 스타트업 업체 통해 시범판매

강진군이 스타트업 업체와 손을 잡고 지역 특산품인 쌀귀리를 냉동 유부초밥으로 만들었다.

강진군에 따르면 최근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넥스트 로컬’사업과 연계해 강진산 쌀귀리로 만든 브랜드 이름이 ‘오트보트’인 냉동 유부초밥을 시범 판매중이다.

넥스트 로컬은 지역에서 비즈니스의 기회를 찾는 서울 청년창업가를 위해 단계별 맞춤식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을 이른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한 스타트업 업체 ‘올취’는 맛있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간편식 브랜드를 준비하던 중에 원푸드 다이어트 같은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절제하는 과도한 다이어트식 말고 건강한 곡류로 지은 밥류 제품을 통한 메뉴를 고심하던 중 강진군과 연이 닿아 쌀귀리 냉동 초밥을 개발했다.

강진군 농업기술센터의 조언과 ‘올취’의 뚝심으로 탄생한 쌀귀리 냉동 유부초밥에 들어가는 곡류인 쌀귀리, 현미쌀, 백미 등은 전량 강진산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쌀귀리는 50% 이상을 사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높아지는 식이섬유 함량에 따라 포만감과 식감이 일반 백미 초밥에 비해 월등히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일반 귀리를 소재로 한 초밥이 없는 시장에서 일반 귀리가 아닌 함유량 50% 이상의 쌀귀리로 만든 냉동 유부초밥은 관련 업계에 신선한 자극이 되고 있다.

현재 강진 냉동 유부초밥은 배달 매장이 가장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을 중심으로 ‘배달의 민족’과 ‘쿠팡이츠’를 통해 시범 배달·판매중이다.

‘올취’ 오수민 대표는 “올해 안에 배달매장 1개소를 추가로 오픈하고 내년에는 오프라인 직영 매장을 열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향후에는 최근 대박을 터트린 경북 구미의 냉동김밥처럼 강진 쌀귀리를 통해 냉동 유부초밥으로 세계적인 판매 성과를 내는 게 목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