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1회 해남군의회 임시회 폐회
제331회 해남군의회 임시회 폐회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10.2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의회는 27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 진행된 제33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금번 임시회는 지난 19일 오전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0일 각 상임위원회에서 조례안과 일반안건에 대한 제안 설명을 청취했다.

23일 제2차 본회의에서 군정에 관한 질문을 진행했으며 24일 각 상임위원회에서 조례안과 일반 안건 등에 대해 심의·의결 했다.

또 25일 2024년도 정기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대상지에 대해 현지 점검을 실시했고 26일 심의·의결했으며, 27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제331회 임시회에 상정된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해남군 영농폐기물 수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민경매 의원)과 해남군 이장자녀 장학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기우 의원) 등 2건과 해남군수로부터 제출된 법령 개정사항 등 반영을 위한 해남군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해남군 수도급수 와 상수도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0건이 원안가결 됐으며, 해남군 택시운송사업의 발전과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해남군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2건은 수정가결 됐다.

안건 처리에 앞서 5분 자유발언에서 이성옥 의원은 해남군 청년 인구 유출을 해남군 청년기본금융 지원으로 줄이자고 주장하며‘청년기본금융 지원 사업’도입을 제안했다.

그리고 이상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수산물 안전관리와 수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책 마련 촉구 건의문을 통해 경기 침체와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따른 수산물 소비 심리 위축으로 수산업 관련 분야 종사자의 경제적 손실이 급증함에 따라 오염수 불안 심리를 해소해 수산물 소비를 증대하고, 수산업 피해에 대한 종합 분석을 실시해 어업인 지원 대책을 마련하도록 촉구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