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하반기 늘봄학교 7개 학교 추가 시범 운영
전남교육청, 하반기 늘봄학교 7개 학교 추가 시범 운영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3.09.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15일 전남도여성가족재단에서 하반기 추가 늘봄학교 시범운영 7개 학교와 해당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협의회를 갖고 2024년 확대운영 기반조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추가 시범운영 학교 담당교사, 행정실 담당 주무관, 해당 교육지원청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의회는 전남 늘봄학교 운영 현황 공유와 향후 추진계획 안내, 늘봄학교 운영 관련 제안과 협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내년도 늘봄학교 운영에 대한 건의와 제안 내용을 공유하고 상호 협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협조체계를 통한 추후 운영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으며, 해당 교육지원청은 적극적으로 학교를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했다.

도교육청 강상철 안전복지과장은 “내년 늘봄학교 확대를 앞두고 있는 지금, 현장의 의견 공유가 시급히 필요하다”며 “늘봄학교 확대를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 서로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기관, 지자체와의 연계 운영도 더욱 고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늘봄학교, 시범교육지원청 운영 사례 공유회, 교육지원청 단위 늘봄학교 이해를 위한 관리자 연수를 통해 늘봄학교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 지역과 함께하는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 단위 기관 연계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확대 및 지자체와 학교 연계 돌봄 시스템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24년 늘봄학교 확대 기반 조성을 위해 늘봄학교 관련 공간인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교원연구실 등을 개선하고, 늘봄학교와 방과후학교 연계 프로그램도 개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