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지역 발전을 이끈 ‘당신’을 찾습니다!
[완도] 지역 발전을 이끈 ‘당신’을 찾습니다!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03.2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의 상, 명예 군민’ 후보자 내달 14일까지 접수

완도군은 제52회 완도 군민의 날을 맞아 군민의 상과 명예 군민 후보를 추천받는다.

완도군은 매년 지역 사회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 등에 공적이 있거나 군 명예를 선양한 단체 또는 개인을 추천받아 심사를 통해 군민의 상 수상과 명예 군민을 선정하고 있다.

군민의 상은 교육, 문화 체육, 사회복지 환경, 산업경제, 향토방위 질서, 안보 부문 등 총 4개 부문에서 부문별로 1인을 선정한다.

명예 군민은 문화, 예술, 교육, 체육, 경제, 과학 등 대내외적으로 군정 발전 과 군 위상 제고에 기여하거나 사회봉사활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해 군민 화합에 공로가 인정되는 사람 등으로 선정 인원은 제한이 없다.

오는 4월 14일까지 완도군의회 의장, 기관. 단체장,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개인은 세대주 30인 이상의 연서를 지참해야 한다.

완도군에서는 심사위원회와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추천자를 대상으로 심사한 후 오는 5월 19일까지 대상자를 확정, 5월 31일 제52회 완도군민의 날 기념행사 시 상과 증서를 수여한다.

완도군은 올해부터 명예 군민 활성화를 위해 역대 명예 군민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그 방안 중 하나로 명예 군민 팸 투어를 통해 해양치유와 고향사랑기부금제도 등을 홍보하고, 명예 군민증 제작과 완도군 시설물에 대한 입장료 할인 등을 통해 명예 군민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는 완도군 발전에 기여한 명예 군민에 대한 예우는 물론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완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돼 있는 제52회 군민의 날 군민의 상과 명예군민 수상 후보자 추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완도군청 행정지원과 서무팀(061-550-51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