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3년 차세대 창업기업 발굴 첫 삽
순천시, 2023년 차세대 창업기업 발굴 첫 삽
  • 최치규 기자
  • 승인 2023.03.1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테크, 에듀테크 등 차세대 기술 창업기업 창업연당 입주...입주율 100% 달성

순천시가 창업연당에 입주할 차세대 창업기업을 선발했다. 

지난달 24일까지 창업연당 입주기업 모집에 7개 기업이 신청했고, 순천시는 이달 7일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5개 기업을 입주기업으로 선정했다. 

입주기업은 각각 ▲씨앤씨워터(자화수기사용 작물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AI-glue(인공지능 교구재 개발) ▲코모츠랩(모링가 소재 음료 개발) ▲폴리테일즈(유아용 교구 판매 플랫폼 제작) ▲㈜한글장기(한글 장기 개발)이다. 

이번 모집에는 에듀테크, 푸드테크 등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기술창업 분야 우수 기업들이 선발됐다. 또 인천광역시 등 타 지역에서 활동하던 기업들도 입주기업으로 선정돼 순천에서 새로운 경영활동을 영위할 예정이다. 

지난 14일 입주 협약을 체결하고, 협약 내용에 따라 이들 기업은 개별 사무공간이 무상으로 제공되고 공용회의실, 비대면 화상장비 플랫폼, 세미나실, 휴게공간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입주기업의 지역 정착을 위해 시장 개척 지원, 전문 분야 컨설팅, 사업화 교육, 네트워킹 인프라 구축, 정기 IR 와 데모데이, 투자유치 기회 등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창업연당’은 창업을 연결해주는 집이라는 뜻을 가진 순천시 창업지원센터이며, 지역 창업문화확산과 창업생태계 조성을 수행하는 곳이다. 

창업에 관해 관심이 있는 시민은 언제나 창업연당(061-724-4618)으로 문의하거나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