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 공식 출범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 공식 출범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03.1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범식 열고 본격 활동, 해양수산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정책발굴과 입법 활동 전개
특위 첫 공식활동으로 일본의‘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 규탄’기자회견 진행

민주당 해양수산 부문을 대표하는 당 상설기구이자 전국 단위 조직인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 오는 16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공식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ㅇ[ 들어간다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는 위원장인 윤재갑 국회의원과 부위원장을 포함해 총 25인으로 구성됐으며 부위원장직에는 해양‧수산업 종사자, 전문가, 관련 단체 등 해양수산 분야 현장 경험이 풍부한 당원들로 구성됐다.

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는 해양주권을 굳건히 하고 국민 먹거리 안전과 어민의 생존권을 동시에 보호하는 것에 방점을 두고 활동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 수산, 관광, 해운, 항만, 조선 등 5대 해양수산업 발전 방향 제시 ▲ 지방소멸 위기에 놓인 어촌 활력 제고 등 해양수산업 경쟁력 강화와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특위 위원장인 윤재갑 국회의원은 대한민국 해양수산분야의 해법과 비전 마련을 위해 막중한 책임감으로 특위 활동에 임하겠다며, 특히 해양수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살아있는 정책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범식에 앞서 국회 소통관에서는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의 첫 공식 활동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 규탄’ 기자회견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