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감동 스포츠마케팅' 연인원 4만명 전지훈련
[해남] '감동 스포츠마케팅' 연인원 4만명 전지훈련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03.0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배치 맞춤형 지원 주효

해남군이 유치한 2022~2023 동계 전지훈련이 마무리됐다.

지난해말부터 시작한 동계시즌 동안 해남군에는 14개종목에 134개팀, 연인원 4만여명의 전지훈련팀이 해남을 방문했다.

이는 코로나로 인해 전지훈련이 중단되다시피한 2020년 이후 최고 인원으로, 지난 11월 28일 펜싱팀이 시작으로, 두달여간 선수단 방문이 줄을 이었다.

3월 현재까지도 4개팀이 훈련중으로, 3월30일까지 동계 시즌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겨울은 대규모 선수단의 방문이 눈길을 끌었다.

국가대표 근대5종팀을 비롯 국가대표 근대5종 꿈나무선수단, 육상 국가대표 상비군 도약, 중장거리 선수단. 국가대표 육상 꿈나무선수단, 국가대표 육상 체육영재선수단 등 우리나라 체육계를 이끌어갈 선수단이 대거 방문해 마치 국가대표 선수촌을 방불케 하는 분위기가 연출됐다.

또 경기, 부산, 경북 등 체육고등학교에서 인원수가 많은 기관단위 팀이 방문해 1월에는 일시 훈련선수인원이 1,200명을 육박하는 등 해남읍 전체가 스포츠선수들로 북적이는 진풍경이 이어졌다.

서울시레슬링협회 합동전지훈련을 비롯한 축구, 펜싱, 육상 스토브리그을 통해 선수들의 기량이 크게 향상되는 효과도 거뒀다.

해남군의 스포츠마케팅 성공전략에는 전문화된 시설은 물론 스포츠 전문인력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해남군은 전지훈련 성수기인 1 ~ 2월동안 국가대표 의무트레이너 출신 트레이닝 전문가를 배치하고, 전지훈련팀 지도자들과 일대일 소통을 통해 훈련 동선 관리부터 부상선수 재활트레이닝 상담 등 훈련 일정을 전문적으로 지원했다.

또 지역관광, 타종목 체험 등 선수 휴식관리까지 세심한 관리를 통해 참가 선수들의 감동을 이끌어내는 스포츠 마케팅으로 호평을 받았다.

해남군은 3월부터는 전국단위 스포츠대회 개최에 돌입한다.

오는 14일 1,0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제60회 춘계 전국 남/녀 중고농구대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동안 25개의 전국단위 대회가 해남에서 열린다.

해남군은 남녀 중고농구대회 기간동안 전문 의무 트레이터가 없는 중고 선수들을 위해 지난해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전문 재활트레이닝팀을 투입, 부상방지를 위한 스포츠테이핑 서비스를 실시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해남군을 시작으로 전국 초. 중. 고농구대회에 선수부상방지 테이핑팀의 운영이 평균화되는 시너지효과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해남군은 올해 열리는 스포츠대회에서도 감동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으로,모든 선수가 최고의 환경에서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