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시정현안회의, 현안사업 본격 추진
[목포] 시정현안회의, 현안사업 본격 추진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3.02.0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 정착, 10월 전국체전 준비 추진 등 강조
적극행정 예산절감 기여 공원녹지과 직원에 특별 표창

목포시는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간부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개편 이후 첫 시정현안회의를 개최하고 시 주요 현안사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정착을 위한 간부공무원 응원 캠페인을 가졌고 적극행정으로 예산절감에 기여한 직원에게 특별표창도 수여했다.

적극행정 실천 공무원은 허사도 해경 서부정비창 예정 부지의 벌목위기 수목 1,000여 그루를 고하도 목화정원으로 옮겨심어 시 예산을 절감하는 한편, 시민을 위한 휴식공간 조성에 크게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어진 현안회의에서는 부서별 주요 사업 보고가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박홍률 시장은 “올해 계획한 민선8기 주요사업들을 실질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하면서 제104회 전국체전의 성공적 개최와 목포·신안 교류협력사업의 지속적인 발굴 추진을 강조했다.

특히 전국체전 종합경기장이 순조롭게 진행될수 있도록 다시 한번 점검하고 공사로 발생한 야산 절개지 등의 경관을 위해 미리 꽃나무와 잔디 등을 식재할 것과 향후 관광객 맞이를 위한 꽃나무를 확보해 도심 곳곳을 단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 목포스마트그린산단 조성을 비롯한 각종 청년 시책 추진을 위해 국비 등 예산확보를 위해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이와함께 박 시장은 남항 재개발 사업과 친환경 선박산업, 삽진항 국가어항 지정 등 항만 개발전략에 대한 지속적 노력을 당부했다.

이어 원도심 일대 간판개선 사업 추진에 대해서도 근대역사문화공간과 어울리는 간판을 설치하고, 인근 시설물, 담벼락, 벽화 등 개보수 시에도 주변 특색에 맞게 정비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회의 전 진행된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캠페인을 언급하면서, 제도 활성화를 위해 직원 모두가 홍보대사가 되어 주변에 알리고 적극적으로 뛰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