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 운행 시작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 운행 시작
  • 최치규 기자
  • 승인 2023.01.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보건ㆍ복지ㆍ의료 분야 서비스 20종...210개 마을로 확대

전남도는 오는 2월 1일부터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운행을 시작, 섬과 산간벽지에 거주하는 보건․복지 취약 주민을 대상으로 보건․복지․의료 서비스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는 서비스 질을 높이고 한층 더 다양한 통합서비스를 담아 더 많은 마을을 방문할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보건․복지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새롭게 도입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까지 제공했던 보건 3, 복지 7, 의료 2, 상담 2 등 14종의 서비스에서 20종으로 확대해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한다.

새롭게 추가해 운영하는 보건․복지서비스는 ▲스트레스 검사 ▲머리 염색 ▲산소포화도 검사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활동 ▲작은 영화관 운영 ▲푸드트럭 운영 등이다.

또 도서와 산간 벽지마을에 문화․공연 관람 기회 제공을 위해 도립국악단, 전남문화재단, 시군 예술단체 등과의 협력을 통해 문화․공연 행사도 월 2회 정도 진행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의 운행 거리도 대폭 늘어난다. 주 3회 운행에서 주 4회로 확대해 총 210개 마을을 운행한다는 목표다. 지난해에는 124개 마을에서 운행했다.

또 7~8월 농번기에는 시군이나 읍면동별 마을 행사, 장날 등 전남행복버스 운행 요청이 있으면 추가 운행해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2021년 8월부터 운영한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는 코로나19 선제적 현장 대응으로 총 44회, 1만 2천700건의 코로나 선별검사를 하고 총 124개 마을을 방문해 보건복지서비스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