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지역경제 힘내라' 전통시장 장보기 ‘북적’
[해남] '지역경제 힘내라' 전통시장 장보기 ‘북적’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3.01.2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20일 공직자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

장보기 행사는 신축 공사를 마치고, 전면 재개장한 해남매일시장 등 읍면 전통시장에서 전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명현관 군수도 직원들과 함께 설 명절 장보기에 나서 재개장한 매일시장에서 과일 등을 구입하고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공직자들은 연초 배정되는 복지포인트를 해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소비하면서 시장상인들을 응원했다.

해남군은 대목장인 21일은 읍 오일시장의 132면 주차타워도 임시 개방해 매일시장과 오일시장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특히 지역 소상인들의 큰 환영을 받고 있는 해남사랑상품권 10% 할인행사를 1월 한달동안 실시해 전통시장 이용에 힘을 보태고 있다.

전국 군단위 최대 발행,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해남사랑상품권은 올해도 1,300억원 발행 규모를 유지할 계획이다.

누적 사용자 4만8,000여명, 해남군 구매가능인구 10명중 8명이 사용할 정도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지역자금의 관외유출 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불어 해남형 특례보증 3종 지원사업과 소상공인 지원정책 12종을 적극 추진하고, 소상공인 지원사업과 산정, 화원, 남리 등 면단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