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미래변화 대비 유아교육 역량 강화
전남교육청, 미래변화 대비 유아교육 역량 강화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3.01.1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설명회, ‘2023 전남유아교육 기본계획’ 발표

전남도교육청은 19일 도내 공ㆍ사립유치원 교직원, 교육지원청 유아담당 장학사 등 600여 명을 대상으로 ‘전남유아교육 2023’ 온라인 설명회를 갖고 올해 유아교육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계획에 따르면 2023년 전남 유아교육은 ‘행복한 미래를 함께 열어가는 전남유아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미래 변화에 대비한 역량 강화에 집중하기로 했다.

우선 유아의 삶에 기반한 놀이중심 교육 내실화를 기하기로 하고 1학급 유치원의 교육계획 공동 수립과 공동교육과정 운영 등 전남의 대부분인 작은유치원 간 협력네트워크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 국정과제인 유·초(유치원-초등학교), 유·보(유치원-어린이집) 이음교육을 활성화해 유아의 전인발달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미래변화에 대응하는 교육환경 기반 구축도 확대할 방침이다. 

행복안심유치원과 미래형유치원을 확대 운영해 안전한 놀이공간과 미래지향적 교육환경을 구축함으로써 미래를 살아갈 유아들에게 좋은 삶(Well-being)과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밖에 놀이와 쉼 중심의 방과후과정과 아침, 저녁 돌봄교실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유아와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도교육청은 발전과제인 ‘유아 언어·심리·정서 발달 지원’ 사업으로, 유아들의 발달 지연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지원하고, 이에 대한 교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도교육청-교육지원청 연계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