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기반 확대에 13억 투입
[무안]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기반 확대에 13억 투입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3.01.1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스마트팜 모델구축 등 4개 시범사업 추진

무안군은 디지털 농업 확산, 기후변화 대응, 재배기술 연구개발 등 변화하는 환경에 대처하고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농업지도 시범ㆍ연구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무안군에 따르면 과학영농 관련 시범ㆍ연구 사업은 디지털영농 시범사업 3개 사업을 비롯 기후변화 대응 아열대작물 육성 시범사업, 과학영농 분석과 배양시설 4개, 재배기술 실증 연구사업 1개 등 4개 분야 9개 사업으로 사업비는 총 13억원이 투입된다.

과학영농기반 확대는 농촌지도사업을 지원하고 디지털 영농기술 고도화를 통한 농업인 생산비 절감, 기후변화에 대응한 아열대작목 도입으로 생산물 부가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또 과학영농 분석과 배양시설을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농업을 지향하고 화학비료 등 생산자재 저 투입을 통한 경영비를 절감에 나선다.

이와함께 신소득 아열대작목의 환경적응성, 재배 신기술 실증연구 결과를 농업인 교육과 연계하여 무안군 농업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민선8기 과학영농 분야 공약인 스마트팜 영농단지 구축기반 조성과 기후변화 아열대작목 육성 지원 예산은 지난해 대비 3.6배 증가한 4억원을 편성했다.

사업대상을 0.3ha 이상 희망 농업인으로 추진하여 스마트팜과 아열대작목 단지조성을 집중 지원하기로 했다.

첨단 스마트팜 모델 구축 시범사업 등 과학영농 기반 확대 시범사업은 오는 2월 9일까지 읍·면 산업팀을 통하여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현지 조사와 타당성 검토 등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해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당부서(무안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과 과학영농팀, ☎061-450-4076~8) 또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안내를 받으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