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평생학습도시 20년, 미래교육자치도시 비전 선포
순천시 평생학습도시 20년, 미래교육자치도시 비전 선포
  • 최치규 기자
  • 승인 2022.12.0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평생교육&마을교육공동체 한마당 행사 성료

순천시는 지난 2일 열린 평생교육&마을교육공동체 한마당에서 ‘2023 평생학습도시 20주년, 교육비전’을 선포했다.

비전 선포식은 학생, 청년, 성인, 장애인 등 각 계층 대표자 등 여러 주체가 함께 상징물을 쌓아가는 퍼포먼스 형태로 진행됐다. 

순천시는 시민의 품격을 높이는 온마을배움터, 미래교육자치도시 순천을 비전으로 첫 번째 민주시민, 지역성, 공동체 회복 등 가치반영 교육 강화, 두 번째 칸막이 교육정책 분절을 해소하고 부서와 시민사회가 전인적 접근의 교육협력, 세 번째 관 중심이 아닌 시민생활권 근거리 온마을배움터 조성을 과제로 제시했다.

선포식 이후 진행된 학술포럼에서는 공주대 양병찬 교수의 기조강연과 지역사회 활동가, 교사, 공무원 등의 발제를 통해 연계 협력을 통한 미래교육실현을 주제로 논의가 진행됐다.   

순천시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비전 선포를 시작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지역을 기반으로 학습 경험이 축적될 수 있도록 전 생애적인 관점에서 교육의 협력이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평생교육&마을교육공동체 한마당 행사는 지난 1일부터 사흘간 송산초 학생들의 프로젝트 수업 성과인 연극공연, 시민대학, 동아리, 장애인 평생학습 수강생이 준비한 공연과 평생교육과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한 체험, 전시 등이 성황리에 운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