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정 전남도의원, ‘진도-조도’ 국도 승격 절실
김인정 전남도의원, ‘진도-조도’ 국도 승격 절실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2.11.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 18호선 기점 ‘고군→조도’로 변경 우선
도서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 위해 지속 건의

전라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김인정 의원(더불어민주당ㆍ진도)은 지난 9일, 2022년 건설교통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진도~조도 구간’ 국도 승격을 강력히 요구했다.

김인정 의원은 “진도군 조도면은 연 9만대의 차량과 21만명의 여객이 왕래하는 인구 4천명 규모의 섬이지만, 매번 여객 정원초과와 만차 등으로 도서지역 농수산물 운송 등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의료, 교육에서도 소외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정부의 국토개발 정책으로 다른 지역에는 연륙·연도교가 건설되는 것과는 달리 유독 진도지역은 아직까지도 진도~조도 구간 연륙·연도교 건설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신속한 추진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국도 18호선 기점을 진도 고군에서 조도로 변경해 진도~조도 구간 국도 승격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진도~조도 대교 건설은 4천명 조도면민의 오랜 염원이자 숙원"이라며 "도서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토 균형 발전 차원에서 진도~조도 간 국도 승격을 강력히 추진하고 연륙·연도교 건설도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답변에 나선 이상훈 건설교통국장은 "진도~조도 구간 국도 승격에 대해 충분히 공감한다"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계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정부에 건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