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30일 제60회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목포] 30일 제60회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2.09.2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회관...기부전달식, 시민사진 콘테스트 등

목포시는 오는 30일 오후 5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제60회 목포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시민의 날인 10월 1일이 토요일이며 월요일 3일 개천절 연휴여서 시민의 날 기념식을 앞당겼다.

30일 기념식은 이날 오후 5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박홍률 목포시장을 비롯해 김원이 국회의원, 문차복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각급 유관기관 단체장,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합과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목포청년예술인이 주축으로 구성된 예술팀들의 식전 축하공연으로 막을 여는 기념행사는 시민의 상 시상, 기부전달식, 목포의 찬가 합창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기념식에서 처음으로 목포변천사 영상, 시민의 날 기념 기부 릴레이, 시민사진 콘테스트 등이 마련돼 시민의 참여를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시민의 날을 경축하기 위해 10월 1일 하루 동안 자연사박물관, 어린이바다과학관, 생활도자박물관, 근대역사관, 목포문학관 등 5개 관광시설에서 목포시민과 자매결연 도시인 서울 서대문구, 성남시, 창원시, 청주시, 영주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입장을 한다.

민간에서도 시민의 날 축하에 동참해 삼학도크루즈가 10월 1일 하루 동안 목포시민에 대해 탑승료 50% 할인한다.

또 평광상인회가 30일~10월 1일 식당 방문 고객들에게 음료수 1병을 무료로 제공하며 목포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업체에서 기부나눔에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