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중국 저장성 청소년 온라인 국제교류
전남도-중국 저장성 청소년 온라인 국제교류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2.09.2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ㆍ태권도와 비보잉 등 문화교류 통해 우정 

전남도는 지난 27일 도청 왕인실에서 전남과 저장성 청소년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우정을 나누는 ‘2022 전남도-저장성 청소년 온라인 국제교류’ 행사를 가졌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이 주관한 ‘2022 전남도-장시성 청소년 온라인 국제교류’는 두 지역의 우호를 두텁게 다지고, 청소년들의 국제적 의식이 성장하도록 기존 교류방식에 변화를 줬다.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최초로 정식 종목이 된 ‘e-스포츠 교류전’을 주요 교류 방식으로 삼아 두 지역의 자매결연 24주년을 기념하고 내년으로 연기된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했다.

또 참여 청소년이 각국의 문화와 관심사항을 교류하도록 서로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태권무와 비보잉 등 문화공연을 더해 좀 더 즐겁게 우정을 다지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전남과학대학교 한 학생은 “비대면으로나마 저장성의 청소년을 만나 공통 관심사인 e-스포츠를 통한 새로운 방식으로의 교류를 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다음에는 대면으로 직접 만나 소통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남도-저장성은 지난 1998년 우호교류 협약 후 지금까지 총 20회 동안 홈스테이, 학교 방문, 문화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두 지역의 우호를 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