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 5분 자유 발언
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 5분 자유 발언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2.07.21 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해남군의회 의원 민경매입니다.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해남읍. 마산면. 산이면 지역구에서 군민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선택을 받고 이자리에 섰습니다.

제8대에 이어 제9대 의회에서 군민여러분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한없는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자유발언의 기회를 주신 김석순 의장님과 선배. 동료 의원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9대 해남군의회는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된 이후 새롭게 출범한 의회인 만큼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과 함께 집행부를 상대로 명실상부한 기관 대립형 지방의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의회가 독립된 조직을 온전히 갖추지 못한채 과도기에 있습니다.

제9대 해남군의회는 지방의회의 패러다임을 바꿔야 할 시대적 사명감을 가지고 의정활동이 전개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지난 4년간 비례대표 의원으로써 그간의 행정경험을 마중물로 삼아 의정활동에 혼신을 다했지만 비례대표라는 한계로 아쉬움과 부족함을 감당해야 했습니다.

2022년은 자치분권 2.0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만큼 대의기관으로써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군의원의 역할수행을 하고자 합니다.

오랫동안 군민들과 생활해온 우리 해남은 멋과 맛과 함께 모든게 풍요롭고 인심좋은 고장입니다만~ 생활속에는 개선해야 할 일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생활환경과 안전문제, 보육과 교육문제, 3중고를 겪고있는 농어촌문제, 일자리문제, 소상공인 활성화대책과 인구감소 대책 등 산적해 있는 현안들이 많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본의원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하고, 지난 선거과정에서 제시했던 공약 하나하나를 챙겨서 효과적으로 추진돼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정책적 대안을 찾고 집행부와 소통해 성과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지방의회나 지방의원은 생활정치를 하는 대의기관입니다.

집행부나 공무원의 역할은 정책결정자가 결정한 정책을 집행해야 하지만, 군의회나 군의원의 역할은 집행부가 추진과정에서 발생한 문제해결을 도와줘야 하며, 민원해결이나 정책사업을 발굴하는데도 군의원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본의원은 앞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군민들의 말씀을 경청하고, 대안을 찾기위해 군민들과 현장에서 늘 함께 하겠습니다.

소통의 공간은 의원실을 비롯해서 어느 곳이든 좋습니다.

존경하는 명현관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주민 대의기관인 군의회와 군의원은 군민들을 대신해서 활동합니다.

아시다시피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견제는 지방의회와 주민이 함께 합니다.

지방자치는 의회와 집행부가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냉철한 판단과 비판을 통해 견제와 균형의 조화가 이뤄져야 합니다.

공직자분들께서는 현안 파악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에 적극 협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의회와 의원은 집행부가 일을 잘 할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합니다.

제9대 해남군의회도 앞으로 4년의 임기 동안 오직 군민들의 권익과 삶의질 향상, 그리고 군정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의원으로써 맡은바 소임을 다 함께 합시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