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 한의약으로 회복
[해남]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 한의약으로 회복
  • 박광해 기자
  • 승인 2022.05.1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운영 눈길

해남군 보건소가 주민 생애주기에 따른 한의약 정보 제공과 건강증진 서비스로 주민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해남군민 누구라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한의약 건강상담과 건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의약! 그것이 알고싶다.”카카오톡 채널을 친구추가 후 보건소 한의사와 1:1 건강상담을 통해 사상체질, 운동요법, 올바른 식습관 등 한의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한의약 관련 건강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5월부터는 한의약 갱년기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 갱년기는 40대 중․후반에서 50대 초반 가임기에서 폐경으로 넘어가면서 여성호르몬의 급격한 저하로 건강관리가 필요한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한의약 갱년기 건강교실은 45세~64세 여성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인지활동, 건강관리 교육, 한의약서비스 등 다양한 한의요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중장년층 여성들이 갱년기를 잘 대처하고 활기찬 중년을 지나 건강한 노년기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침, 한방약 투약 등 진료와 상담을 제공하는 한의약 가정방문도 재개했다. 한의약 가정방문은 주 2회 연중 운영된다.

이와 함께 매주 목요일은 한의약 순회진료의 날로 마을 경로당을 찾아 맞춤형 한의약 의료서비스를 제공, 보건소나 한방병원을 찾기 힘든 주민들을 직접 찾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남군 보건소는 하반기에 월경통 극복 한걸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내 중학교 2개교를 선정, 월경통 통증 지수가 높은 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주 1회 6주간 월경통 극복 교육, 지압법 실습, 만들기 체험 등 한의약적 관리법을 통해 월경통에 대한 올바른 지식 함양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