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청년센터, 시군 소식 전하는 ‘또바기’ 모집
전남청년센터, 시군 소식 전하는 ‘또바기’ 모집
  • 정거배 기자
  • 승인 2022.05.0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유튜브 부문 22명…청년 창업․모임․공간 등 정보 제공

전남도청년센터가 22개 시군의 생생한 소식을 전할 2022년 청년 서포터즈 ‘전남 또바기’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와 인원은 블로그와 유튜브 부문 22명으로 전남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청년이 대상이다.

선발 청년은 청년창업, 모임, 공간 등 전남 22개 시군의 다양한 분야 소식을 전하는 활동을 한다.

또바기란 순우리말로 ‘언제나 한결같이 꼭 그렇게’라는 뜻이다. 22명의 청년 서포터즈가 언제나 한결같이 전남의 청년에게 도움이 될 소식을 전해주자는 의미다.

활동 기간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며 누리소통망(SNS) 홍보단·서포터즈 경험 및 수상이력이 있거나, 분야별 역할 수행이 능숙한 지원자를 우대한다.

또바기는 매달 소정의 원고료와 서포터즈 위촉장, 서포터즈증, 명함 등이 주어진다. 또한 활동 실적 평가를 통해 서포터즈 활동 완료자 중 수여 기준 충족 시 서포터즈 활동 인증서도 받을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전남도청년센터 누리집 서포터즈 공고에 첨부된 지원서 등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6월 17일 발표한다.

김경전 전남도청년센터장은 “전남도를 대표하는 광역센터로서 서포터즈 외 다양한 청년 지원사업은 물론, 청년 문제 등을 해결하고 청년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하도록 청년정책을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청년센터와 청년정책 관련 정보는 ‘oh!감만족 청년정책(http:// brand.jeonnam.go.kr)’  또는 전남도청년센터 누리집(https://www.jep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